대학 시절...

친구 한 넘과 진행했던 "Black Belt" (일명 BB) 프로젝트~!

 


그림은 주인공 가야와 그의 형 민수이다. 이 외에도 몇 명 더 있다 ㅋㅋ

내가 딜럭스페인트와 오토데스크 애니메이터로 그림을 그리고, 친구가 정영덕(WD40) 님의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게임을 개발했었다.

당시 군대 문제와 대학원 진학 따위 여러 가지 문제가 겹쳐서 초기 버전만 만들어진 채 그만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말았지만...
(삼성이 애플한테 발리니까 소프트웨어를 키워야되네 어쩌네하고 공무원들이 난리신데, 우리나라에서 빌게이츠나 스티브잡스가 나오지 못하는건 순전히 군대 때문인 것 같다 ㅋㅋ)

어쨌든 15년이 지난 지금 몇 번의 백업을 거쳐 친구의 하드에 용케 남아있었던 것.
그 전에 만들었던 무수한(?) 닥터할로 그림과 애니메이션도 있으면 좋을 것을~~~ 어흑 ㅠㅠ

어쨌든 BB 도스용 게임 실행파일도 있고 애니메이션 파일인 FLI 파일도 남아 있던데 변환이 되면 유튜브에 한번 올려봐야겟다. 64비트 윈도라 그런지 게임 실행은 안 되고 FLI는 xnview로 볼 수 있는 상황이다.

이것 말고 횡스크롤 슈팅게임인 가오(GAO) 프로젝트도 있는데... 그것도 살려봐야겠다 ㅋㅋ

좀 더 자세한 소개: http://yango.tistory.com/17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