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evmar (http://www.ics.forth.gr/~lourakis/levmar/) 제작자인 Manolis Lourakis (누나키스? ㅎㅎ) 사마에게 M-estimator 구현에 관해 질문했더니 다음과 같이 답변이 왔다.

안녕하세요,

귀하의 설명에 따라, 그것은 당신이 levmar에 나 - estimators을 통합하는 방법의 주요 아이디어를 파악해야 것 같습니다.

당신은 강력한 비용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, 당신은 또한 그에 따라 Jacobian을 수정해야했지만합니다. 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그 levmar의 유한 차이 버전 (dlevmar_dif () 등)를 사용해보십시오. 메모리 오류에 관해서라면, 내가 도울 수없는 것 같은데, 당신은 당신의 코드에 가깝게 보일 것입니다.

사실 난 이미 levmar에 참석차 - estimators를 구현을 말하자면, 그들은 다음 릴리스에 포함됩니다 그런 것입니다
밖에서 한번 연말 전에 ... 불행히도 내가 더에 관한 정확한하실 수 없습니다했을 때 정확히.

최고, 안부

ML

추신 : 여러분의 영어 실력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, 괜찮아요 ;-)에요

사실 답변이 큰 도움은 되지 않았지만 내가 하고 있는 방향이 맞다는 확신을 주었고,
levmar 차기버전을 기다리지 않고도 몇 가지 수정을 통해 M-estimator를 구현할 수 있었다. 고마워요 누나키스 사마~!